캠페인 후기

희망의 꽃을 키워나가며 미래를 꿈꾸는 아이들

Home
캠페인
캠페인 후기
캠페인 후기

[과테말라 화덕] 연기 때문에 숨을 쉴 수가 없어요

페이지 정보

본문

  • 매운 연기를 피해 추운날씨에 집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돼요
    고산지대에 살고 있다보니 일년 내내 날이 꽤 춥답니다. 밥을 지을 때마다 집안을 가득 메우는 연기에눈이 맵고 어린 아이들의 호흡기에 치명적일 수 밖에 없었지요.
    우리나라에선 60년대에나 볼 수 있었던 광경이고 그나마 환기 시설쯤은 당연히 되어있어 집안으로 연기가 밀려 드는 일은 없었겠지요.
  • 이번 캠페인으로 모두 13가정, 80여명의 주민들이 혜택을 보았습니다.
    간단한 구조의 화덕난로 입니다. 설계도가 필요 없을 정도인 구조로 굴뚝을 내어 집밖으로 연기를 뽑아 낼 수 있는 화덕.
    간단한 구조로 만들어진 화덕으로 그간 눈물을 쏟으며 살수 밖에 없었던 시간이 억울할 지경입니다.
    벽돌과 시멘트, 찰판 뚜껑등을 나르고 설치를 하면서 이 간단한 기술이 적절한 곳에 사용될 때 얼마나 큰 힘을 내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 호흡기 건강을 위협하는 연기로 부터 해방. 삶의 터전 개선 사업의 시작입니다
    산악지역에 위치한 마을이다보니 왕래 자체가 쉽지 않아 한번에 화덕 지원 사업을 여러 가구에 동시에 진행하기는 현실적으로 무리가 따랐습니다.
    최초 20가정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기획하였지만, 저희의 노력부족이였는지 기금 마련은 쉽지 않았네요.
    이번에는 부득불 13가정을 대상으로 지원을 하게 되었지만, 꾸준히 사랑을 가지고 이 마을의 변화의 시작을 지켜 보려 합니다.
  • 13개 가정에 화덕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13개 화덕 설치 10,400 Quetzal 
    1,424 달러
    1,545,000원 집행

    최초 20 가정에 화덕 설치를 계획하였으나 모금 실적에 따라 규모를 조금 수정하고 현지에서 재료의 가격 등을 조정받아 총 13개 가정에 화덕을 설치 하였습니다.

 






 

▲ TOP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단체안내
사업소개 - 해외사업 모아보기
사업소개 - 국내사업 모아보기
후원안내
캠페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