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오브더칠드런

라칠뉴스

위험을 막아줄 든든한 울타리가 되겠습니다.

Home
뉴스
라칠뉴스
라칠뉴스

라칠뉴스 | 라이프오브더칠드런, 사회보장정보원과 북한이탈주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첨부파일

본문

지난 10월 31일,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이 사회보장정보원과 북한이탈주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습니다.  

 


사회보장정보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보육통합정보시스템, 복지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양 기관은 공공복지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복지사각지대의 북한이탈주민 사례를 공유하고, 실제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전국적인 범위로 지원을 해나갈 예정입니다.

 

협약식에 참여한 라이프오브더칠드런 이강복 이사는 "개별적으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경제위기상황에 놓인 북한이탈주민 사례를 제공받아 직접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이번 협약으로 더욱 많은 실제 사례를 접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사회보장정보원의 최명경 정보이사는 "남한 사회에 적응이 쉽지 않은 북한이탈주민의 경제적 어려움을 국가의 복지 행정으로 모두 케어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면서 "이번 협약식은 경제위기상황의 북한이탈주민 빅데이터를 활용, 민간단체와의 공조를 통해 경제적 지원을 하는 협동모델의 첫번째 사례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습니다.

 

관련해 사회보장정보원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국의 행정조직 등으로 해당 협력 사업에 대한 안내를 공지하면 발굴된 사례를 취합하여 라이프오브더칠드런에서 이를 지원하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투명하고 정확한 사례관리를 통해 관악구 북한이탈주민 모자 사망사건과 같은 안타까운 일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항상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극적으로 귀 기울이는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TOP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단체안내
사업소개 - 해외사업 모아보기
사업소개 - 국내사업 모아보기
후원안내
캠페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