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오브더칠드런

라칠뉴스

위험을 막아줄 든든한 울타리가 되겠습니다.

Home
뉴스
라칠뉴스
라칠뉴스

언론보도 | 슬로워크, <라이프오브더칠드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부문 수상

페이지 정보

본문

 

라이프오브더칠드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로고 첨부 사진 /이미지=슬로워크 

 

(주)슬로워크가 아동전문 NGO ‘라이프오브더칠드런(lifeofthechildren)’ 리브랜딩으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슬로워크가 수상한 ‘라이프오브더칠드런 리브랜딩’은 라이프오브더칠드런과의 협업으로 이뤄졌다. 보호자의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아동에게 돌봄을 제공하는 그룹홈부터 교육, 보건의료, 아동결연, 식수 등에 걸친 해외사업과 국내 아동 보호 및 다문화 과정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의 성격을 효과적으로 드러내기 위해 차별화할 수 있는 요소에 집중했다.

핵심 이해관계자와의 워크숍과 인터뷰, 조직 내부 질문지 등의 다층적인 조사 분석을 통해 조직 행동의 근간이 되는 정체성을 정립했고 이를 통해 주요 브랜드 콘셉트 ‘품다’를 도출했다. 

 

라이프오브더칠드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로고 첨부 사진 /이미지=슬로워크

슬로워크와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은 브랜드 콘셉트 ‘품다’를 토대로 브랜드 버벌 요소를 확장했다. 브랜드 슬로건은 ‘우리가 아이를 품으면, 아이는 세상을 품을 수 있습니다’로, ‘필요한 도움이 충족되는 아이의 무한한 가능성을 생각하며 아이를 힘껏 지원하는 조직’으로서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의 정체성을 드러냈다. 브랜드 메시지도 다양한 매체와 채널에서 일관성 있게 조직의 사명과 특성을 설명할 수 있는 문구로 구성했다.


서체 구조는 간결하게 하고 장식 없는 고딕 서체 획의 가장자리를 둥글게 표현함으로써, 친근하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드러냈다. 장평을 좁게 디자인해 긴 브랜드명의 가독성도 높였다. 특히 다른 아동보호 비영리단체가 기존에 사용하지 않은 컬러와 분위기를 사용해 차별성을 강조했다.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의 브랜드 디자인 요소도 주요 콘셉트에 맞게 적용됐다. 심벌(symbol)은 ‘가장자리(사각지대)의 원’으로 소외되고 고통받는 아이들을 표현했고, ‘각 원들을 감싸듯이 이어지는 선’으로 아이들을 끌어안아 품는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을 강조했다. 그래픽 모티프도 심벌의 일부분으로 설정해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했다.

자세히 보러가기  

기사출처 : http://www.eroun.net/news/articleView.html?idxno=12812 

 

 

▲ TOP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단체안내
사업소개 - 해외사업 모아보기
사업소개 - 국내사업 모아보기
후원안내
캠페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