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라이프오브더칠드런

후원하기

  • 후원하기
  • 후원 FAQ
home icon

후원 FAQ

후원 FAQ

FAQ검색

찾으시는 답변이 없으면
1:1문의하기를 이용해 주세요.

1:1 문의하기

전화상담

02-123-1234

월-금 am 11:00 - pm 05:00
점심시간 : am 12:00 - pm 01:00

FAQ 목록

  1. Q

    1. 기부한 후원금에 대한 기부금영수증(소득공제용)을 발급받을 수 있을까요?  

    A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은 지정기부금 단체이며, 후원회원님께서 연말정산 소득(세액) 공제를 받으실 수 있도록 기부금영수증(국세청양식)을 발급하고 있으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발급대상 : 해당연도에 후원내역이 있고 기부금영수증 발급 신청을 해주신 후원자 

    2. 발급기준 : 해당연도 1월 1일 ~ 12월 31일까지 입금된 기부내역

    3. 발급기간 : 다음연도 1월 15일 전후(매년)

    4. 발송방법 :

    -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한 확인 및 발급 가능

    - 우편발송 (순차적으로 발송되므로, 연초 우편물발송량에 따라 다소 지연될 수 있음)

     

    기부금유형 : 지정기부금(코드번호40)

    기부처 사업자등록번호 : 108-82-10899

    세액공제율 : 1천만원 이하의 기부금-기부금액의 15% 공제

                 1천만원 초과 기부금-기부금액의 30% 공제

    공제한도 : 개인-소득금액의 30% / 법인-소득금액의 10%

     

    ※ 기부금영수증은 라이프오브더칠드런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조회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후원회원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매년 12월 25일쯤 정보를 취합하여 준비하오니 그전에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정보를 정확하게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2. Q

    2. 국세청 홈택스에서 기부금영수증이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A

    매년 1월 15일쯤부터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홈택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열립니다.

    후원자님의 주민등록번호 13자리가 모두 등록되어 있는 경우 홈택스에서 자동으로 업로드되어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민등록번호를 모두 제공해 주시지 않으셨다면 홈택스에서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사업자의 경우 홈택스에서 조회하실 수 없습니다. 상호와 사업자번호를 제공해주셨다면 우편으로 발송해드립니다.

  3. Q

    3. 우편으로 기부금영수증 및 정기소식지가 오지 않습니다.  

    A

    처음 기재해주신 주소지가 정확하지 않거나 도로명주소로 변환이 되지 않는 경우 우편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혹은 기재해 주신 주소지로 우편물을 보내드렸는데 반송이 온다면 반송되었던 주소지로 우편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주소가 변경되셨다면 본사로 전화 주셔서 변경해주시거나 홈페이지에서 변경 부탁드립니다. 

  4. Q

    4. 기부금영수증을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발급받을 수 있나요? 

    A

    불가능합니다.

    관련 법률에 의거, 기부금영수증은 이중 발급 방지 및 투명한 기부금영수증 발급을 위해 회원 명의로만 발급됩니다.

    그러나 연간소득금액 100만원 이하인 기본공제대상(배우자,직계존속,직계비속,형제자매 등)이 발급받은 것을 합산하여 공제할 수 있습니다. 기본공제대상에 대한 문의는 홈택스로 부탁드립니다

  5. Q

    5. 연말정산 기간이 아닌데 기부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을까요? 

    A

    소득공제용은 연초에 발급해드리므로 소득공제용이 아닌 다른 증빙이 필요하신 경우 입금확인증이나 후원활동증명서를 발급해드릴 수 있습니다.

  6. Q

    6. 후원금 자동이체 출금일이 언제인가요? 

    A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의 후원금자동이체(CMS,카드) 기본 지정출금일은 매월 5일입니다.

    지정일에 잔고 부족으로 출금이 이루어지지 않을 시, 당월 15일, 25일에 재출금이 진행되며, 해당 월이 지나면 소급되어 이체되지 않습니다.

    ※ 계좌자동이체(CMS)시 통장 출금자명은 ‘라이프칠드런’으로 기재되며, 카드후원의 경우 ‘라이프칠드런' 혹은 '나이스후원금'으로 승인됩니다.

  7. Q

    7. 후원종료(취소)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A

    정기후원 종료(취소)를 원하시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요청해 주세요.

    - 홈페이지 > My page > 우측 "탈퇴요청" 메뉴 클릭하여 후원종료 요청

    - 전화 : 후원관리팀 02)6246-9191로 후원종료요청 (상담통화 가능시간 : 평일 09시 ~ 18시)

     

    단, 후원금 출금에 대한 금융결제원의 승인을 위해, 지정출금일로부터 일주일 전에 출금신청을 진행합니다. 

    후원종료는 개인정보 확인 절차를 거쳐 결제방법별로 처리되는 데 일정 시간이 소요되므로, 출금일로부터 최소 일주일 전까지 연락 주셔야 당월 후원금이 출금/결제되지 않습니다. 

  8. Q

    8. 후원금이 정상적으로 출금(결제)되지 않습니다. 

    A

    아래와 같은 경우 후원금이 출금(결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후원금 결제정보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라이프오브더칠드런 후원관리팀으로 전화(02-6246-9191)를 주시거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 CMS 자동이체

    1) 잔액부족

     지정출금일(5일)에 계좌 잔액이 후원금보다 적을 경우 출금되지 않습니다.

    ※ 지정출금일에 잔액부족으로 미출금된 경우, 당월에 한해 재출금(15일, 25일)이 진행됩니다. 자동이체 결제일이 휴일인 경우는 익일(은행영업일기준) 출금이 됩니다.

     

    2) 미사용계좌

    후원회원님이 등록해 주신 통장이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통장이면, 후원금이 출금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사용 중인 주거래 계좌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 신용카드결제

    1) 신용카드 정보변경

     후원회원님께서 후원금 결제카드로 등록해 주신 카드의 유효기간 만료, 카드번호 오류, 재발급 등으로 해지된 카드인 경우 후원금 결제가 더 이상 진행되지 않으므로, 사용하고 계시는 다른 카드로 등록해 주셔야(카드번호, 유효기간) 후원이 계속 진행됩니다.

    2) 한도초과

     해당 카드의 결제한도가 초과되는 경우 후원금이 정상 결제되지 않습니다.

  9. Q

    9. 지난 후원금을 보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아래 계좌로 송금하신 후, 반드시 홈페이지 1:1 문의 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작성하시거나(휴대폰 번호 포함) 전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라이프오브더칠드런 후원계좌] (예금주 : 사단법인 라이프오브더칠드런)

    ● 국민은행 039001-04-292954

    [문의안내]

    라이프오브더칠드런 후원관리팀 02)6246-9191 (상담통화 가능시간:평일 09시~18시)

  10. Q

    10. 우편으로 소식지를 받고 싶지 않습니다. 

    A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우편물을 수신안함으로 변경해주시면 소식지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우편물 대신 '카카오 플러스친구'를 추가해주시면 매월 말 주요 사업 소식을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소식받기를 원하지 않으신다면 카카오톡에서 친구해제 혹은 채널차단하시면 소식을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11. Q

    11. 홈페이지에 내 정보가 없다고 합니다. 

    A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셔야 후원신청 및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후원해주신 회원님들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간단한 정보조회로 후원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후원자님의 성함과 휴대폰 번호가 매칭되지 않는 경우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셨다면 본사로 전화 주셔서 정보를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탈퇴하신 후원자님은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