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에서 성탄절은 1년 중 가장 큰 행사입니다. 9월부터 거리에서 캐롤이 흘러나올 정도예요.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이 돕고 있는 필리핀 아이들 역시 특별한 성탄절을 보냈습니다. 방과후학교별로 공연도 하고 선물도 주고받았어요. 아이들의 행복했던 크리스마스를 함께 공유합니다
장기자랑 뿜뿜 나보타스 방과후학교
마닐라 인근의 나보타스 방과후학교에서는 학년별로 장기자랑을 펼쳤습니다. 저학년 친구들은 캐롤 메들리를, 고학년 친구들은 K-pop 댄스를 선보였어요. 필리핀에서도 한국 아이돌의 인기는 대단한데요. 열심히 연습한 덕분에 꽤 수준 있는 공연을 볼 수 있었어요.
행사 후에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노트와 스케치북, 연필 등 학용품을 전달했습니다. 따뜻한 정과 사랑을 나누는 연휴였어요. 이렇게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모여 2019년을 마무리하고 2020년을 힘차게 열어갈 힘을 얻었습니다.
필리핀 중부 바콜로드 아라오&산톨 방과후학교
아라오 방과후학교는 라이프오브더칠드런에서 가장 오래 운영된 곳 중 하나입니다. 저학년 때 만난 친구들이 벌써 5학년, 6학년이 되었는데요. 그 사이 몸도 마음도 영어 실력도 많이 자란 것을 느낍니다.
아라오 방과후학교는 야외에서 함께 게임을 하며 크리스마스를 즐겼습니다. 이기고 지는 것보다는 서로를 응원하며 우정을 한층 두텁게 쌓았습니다.
평소에는 간단한 간식을 제공하지만 크리스마스에는 특별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으로 한 상 가득 채워 파티를 열었습니다. 한쪽 테이블에는 선물을 예쁘게 포장해 준비했어요. 방과후학교 선생님들과 봉사자 어머니들의 수고로 풍성한 나눔이 가득했습니다.
산톨 방과후학교에서도 아이들과 함께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풍선과 과자 몇 개만 있어도 금세 방과후학교 안은 웃음으로 가득 찹니다.
이처럼 후원자님의 사랑 덕분에 아이들은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맞았습니다. 화려하고 성대한 파티는 아닐지라도 친구, 가족들과 함께 웃음을 나눌 수 있었어요. 2020년에도 필리핀 아이들의 성장일기를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