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보다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 있을까요? 햇볕은 따스하고 바람은 시원했던 지난 10월 말,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희망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은 매년 국내 소외된 어려운 아이들에게 꿈과 쉼을 선사하는 희망여행을 운영하는데요. 이번 가을에는 대구 계명지역아동센터, 부산 낙동지역아동센터, 북한체제트라우마 치유상담센터의 새터민 가정 등과 함께 여행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여행은 특별히 서울 및 수도권의 관광명소를 돌아보는 시간으로 꾸며졌어요. 약 30명의 친구들과 함께 2박 3일 동안 다양한 핫플레이스를 방문했습니다. 라이프오브더칠드런과 아이들이 함께한 서울여행 코스, 지금 바로 소개할게요.
꿈과 환상의 나라 에버랜드!
월요일부터 소풍 온 중고등학생으로 가득찼던 에버랜드! 라이프오브더칠드런 친구들도 삼삼오오 줄을 지어 놀이기구 탑승에 나섰습니다. 중간중간 맛있는 간식도 먹고 기념품도 구매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놀이공원 구석구석을 구경하느라 다리가 아프긴 했지만, 재밌는 사진도 많이 남길 수 있었어요.
아시아 최대의 축구 전용구장, 서울 월드컵 경기장
이튿날 첫번째 코스는 상암의 랜드마크 서울 월드컵 경기장이었습니다. 약 6만 6천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만큼 그 규모가 어마어마했는데요. 투어 프로그램에 따라 축구장 곳곳을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서울 FC의 라커룸은 물론 원정팀을 위해 마련된 공간을 둘러보며 친구들과 공을 차는 시간도 가졌어요.
KBS, KBS, KBS 한국방송
‘텔레비전에 내가 나왔으면~’ 어릴 적 부르던 동요가 현실이 되었습니다. 여의도로 발걸음을 옮긴 친구들은 투어 프로그램에 따라 KBS 방송국 곳곳을 둘러보았습니다. 일기예보 등을 방송하는 신기한 스튜디오도 둘러보고 직접 애니메이션 더빙을 녹음해보기도 했습니다. 1층에 마련된 라디오 공개 스튜디오를 통해서는 살짝 연예인을 볼 수 있어 더욱 신났습니다.
구석기부터 현대사까지 한눈에, 용산 전쟁기념관
마지막 날 일정은 용산 전쟁기념관 방문으로 시작했습니다. 구석기부터 고조선, 삼국시대, 고려, 조선시대 등을 아우르는 설명을 들을 수 있었어요. 특히 이순신 장군의 한산도 대첩에 관해서는 영상 자료가 더해진 자세한 이야기를 만나보았어요. 전쟁기념관은 외부에도 다양한 전시물이 있었는데요. 실물 크기의 전함 등에도 직접 올라가보고 탱크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정말 크기가 어마어마 하더라고요!
서울의 영원한 랜드마크, 남산 서울 타워
2박 3일 여행의 마지막 코스는 남산 서울 타워였습니다. 서울의 정 중앙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무척 멋졌는데요. 마침 날씨도 무척 좋아서 가벼운 가을 산책으로도 딱이었습니다. 마지막을 기념하여 서울을 배경으로 곳곳에서 기념사진도 잔뜩 남겼어요.
이외에도 매일 저녁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며 우정을 쌓는 등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힘썼습니다. 점심에는 맛있는 떡볶이, 뷔페도 먹으며 배도 든든하게 채웠습니다.
이처럼 많은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후원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평소 나들이 한 번 하기 쉽지 않은데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했다는 참여 가정의 이야기를 대신 전해드립니다. 언제나 국내외 어려운 아이들의 필요를 채우는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