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지진, 그 후

지난 9월 28일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에서 규모 7.5의 지진과 쓰나미가 발생했습니다. 사람들은 순식간에 보금자리를 잃었고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피해주민, 특히 아동을 돕기 위해 라이프오브더칠드런도 다각도로 지원방안을 모색했는데요. 한동안 인도네시아 정부에서 구호단체의 접근을 일절 허락하지 않아 지원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습니다. 이보다 한달 여 전 인도네시아 롬복 지역에서도 또 다른 지진이 있었던지라 모금 과정도 쉽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해피빈을 통해 함께 해주신 후원자님과 약속을 지키기 위해 술라웨시 팔루 지역을 방문했고 보호시설에서 생활 중인 아이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에게 희망을 선물하고 싶었습니다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은 지진으로 인해 많은 것을 잃고 슬픔 속에 지내고 있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선물하고 싶었습니다. 그 마음을 담아 작은 손길이지만 책과 학용품 등을 전달했습니다. 후원물품을 통해 아이들이 앞으로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함께 해주신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지진 후 약 7개월, 술라웨시 팔루 지역에는 여전히 여진이 있고 복구되지 않은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자라나는 아이들을 통해 팔루의 밝은 미래를 기대합니다. 작지만 소중한 손길 하나하나가 모여 회복으로 나갈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아이들이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고 그 도움을 또 다른 사람에게 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에 관심을 갖고 함께 해주신 후원자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과 함께 하는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