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베노! 라이프오브더칠드런 몽골 의료봉사 방문기
후원자님 안녕하세요? 지난 7월 말,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은 몽골을 방문했습니다. 울란바토르 도시 빈민 약 1,000명을 대상으로 내과와 소아과, 치과 무료 진료를 진행했어요. 작년에 이은 두 번째 방문으로 올해도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기분 좋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후원자님께 감사드리며 현장의 이야기를 간략히 소개합니다.

전문 의료진의 정성 가득한 진료이번 의료봉사에는 서귀포의료원 김상길 원장님과 이명희 간호사 선생님, 연세소아과 송상희 원장님, 몽골 치과의사 덴바 선생님 등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각자 전문 분야는 다르지만 한 팀이 되어 지역 주민에게 꼭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의료봉사 현장을 방문한 가정을 대상으로 사진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즉석에서 사진을 찍어 선물했는데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 즐거워하며 소중한 추억을 남겼습니다. 또 의료봉사 기간 동안 무료급식을 진행해 김밥 등 한국 음식을 맛보았습니다. 이외 대원제약, 동국제약, 한미약품, 모나미 등의 후원으로 아이들에게 비타민과 구충제, 칫솔, 볼펜 등을 선물했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몽골!

탁 트인 하늘과 끝없이 펼쳐진 초원이 아름다운 몽골. 한국 사람과 외모가 비슷해서인지 유독 가깝게 느껴진 몽골 사람들이었는데요. 말은 통하지 않지만 오고가는 눈빛 속에서 서로를 향한 마음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작은 것 하나에도 기뻐하는 아이들의 순수한 모습을 보며 모처럼 동심의 세계로 돌아간듯한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은 의료봉사 외에도 몽골에서 무료급식, 결연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몽골 아이들을 돕도록 후원자님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언제나 라이프오브더칠드런과 함께 해주시는 후원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라이프오브더칠드런 온라인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