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오브더칠드런은 전세계 가난으로 소외된 아이들에게 지역개발사업의 일환으로서 무료급식지원사업을 통해 빈곤지역에서 굶주린 아이들에게 최소한의 영양을 보장하고, 배고픔의 해결과 함께 배움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영양발달 및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돕고 있는 국제구호N.G.O입니다.
국제구호N.G.O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이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훌레타(Holeta) 지역에 무료급식을 지원을 합니다.
이번 무료급식 대상지역인 훌레타는 수도 아디스 아바바에서 약 5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형적인 농촌지역으로 수확을 얻기까지의 기간이 길다보니 경제사정이 취약하고 수도와 가깝다보니 남자들이 돈을 벌기 위해 수도로 간다고 나간 후 소식이 끊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가정에 대한 모든 책임을 아내가 짊어지고 생계를 꾸리다보니 잘 먹는건 고사하고 땟거리를 걱정해야 할 정도입니다. 수돗물과 전기 공급이 워낙 자주 끊겨 더 나은 기본생활 조차 꿈꿀수 없이 숙명처럼 살아가고 있는 가정들입니다.
무료급식지원 대상학교가 있는 곳은 훌레타 시내에서도 걸어서 한시간가량 가야하는 곳입니다.
이곳에 학교가 세워짐으로 작은 아이들에게도 배움의 기회가 주어졌지만 배고픔은 꿈조차 희미하게 만들고있었습니다.
약1년 전까지는 프랑스 대사관에서 지원하여 급식을 해왔는데 중단되면서부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마음껏 뛰놀며 건강하게 자라나야할 어린아이들이 영양부족으로 잘 자라지 못하고 있습니다.
마른빵과 달달한 차한잔의 식사조차도 못먹고 배를 곯고 학교에 들어서는 어린아이들에게 특별한 고기 반찬은 아니어도 때 맞추어 행복한 한끼를 먹을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은 훌레타지역 아이들에게 2015년 1년간 아이들의 영양을 책임지기로 하였습니다.
라이프오브더칠드런 후원자님들의 후원으로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훌레타 아이들의 얼굴이 활짝 폈습니다.
무료급식을 해주면서 아이들과 함께 막대풍선을 불어주기도 하고, 얼굴에 페이스 페인팅등 즐거운 시간도 함께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훌레타 아이들에 대한 소식도 종종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