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이 부르키나파소에 개소한 꾸와꾸왈래 유치원은 아이들의 안전, 영양, 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부모님들이 생계를 위해 일을 나가야 하는 상황에서 아이들이 혼자 집에 있거나 위험한 환경에 놓이는 일이 많습니다.
아이들에겐, 선생님의 보호가 필요합니다.
아이들이 유치원에 다니는 것을 기쁘게 여기는 부모님들, 그리고 그 뒤를 든든히 지켜주는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세요.
💛
💙

Q. 꾸와꾸왈래 유치원에서 얼마나 일하셨나요?
🎙️소리마 말윗: 저희는 유치원이 개교한 2019년부터 일했습니다.

Q. 유치원 아이들을 선발하는 기준이 따로 있나요?
🎙️소리마 말윗: 아이들을 선발하는 기준은 가정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이 우선 선발됩니다.

Q. 마을 주민들이 아이들을 유치원에 보내는 데 관심이 있으신가요?
🎙️소리마 말윗: 네, 물론입니다. 아이들을 유치원에 보내보니 잘 적응하고, 즐겁게 지내는 모습에 부모님들도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적극적으로 보내고 싶어 하세요.

Q. 선생님들이 생각하시기에도 꾸와꾸왈래 유치원은 좋은 지원사업인가요?

🎙️사람벳 엘리제: 꾸와꾸왈래 유치원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주기 때문에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종고 나오민: 초등학교 입학 전에 기초적인 학습을 미리 할 수 있어서 유익하다고 생각해요. 실제로 유치원을 거쳐간 아이들은 초등학교에서도 성적이 좋은 편이에요.

🎙️소리마 말윗: 무엇보다 아이들에게 배움이 있다는 점에서 이 프로그램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이 지원사업이 없었다면 아이들은 대부분 집에만 있어야 했을 거예요.

Q. 아이들을 가르치시면서 가장 좋은 점이 있다면?
🎙️소리마 말윗: 가르친 내용을 잘 이해해줄 때 정말 보람을 느낍니다. 또 초등학교에 올라가서도 그 내용을 계속 활용해 좋은 성적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더 기쁘죠.

🎙️종고 나오민: 저도 제 일을 열심히 하고 있지만 아이들이 배우려는 열정을 보일 때 마다 정말 보람 있고 좋다고 느껴요.

🎙️사람벳 엘리제: 아이들의 교육에 있어 특별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때마다 참 보람 있고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순간순간이 우리에게 큰 기쁨이 됩니다.
Q. 이 지역의 아이들이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은 어떤 걸까요?

🎙️사람벳 엘리제: 아무래도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하지 못하는 상황이 가장 큰 어려움이지 않을까 생각해요.

🎙️종고 나오민: 저는 경제적인 이유로 학교에 가지 못하는 상황이 아이들에게 가장 큰 어려움이라고 생각해요.

🎙️소리마 말윗: 대부분의 아이들은 부모님이 집에 안 계셔서 집에 혼자 남아 있게 되고, 보호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 가장 큰 문제인 것 같습니다.
Q. 아이들이 앞으로 어떤 사람으로 자라나길 기대하시나요?

🎙️소리마 말윗: 우리 아이들이 자라서 훌륭한 어른, 큰 사람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사회의 리더로 성장하길 바라고요.
Q. 후원자분들께 한마디 전해주신다면?

🎙️ 소리마 말윗: 이곳에서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은 부르키나파소를 위해 많은 기여를 해왔습니다. 우리는 여러 방면에서 도움을 받았고, 아이들 또한 지속적으로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후원자님들 덕분에 아이들은 먹을 것이 있고, 공부가 필요한 것을 알고 있으며, 잘 보호받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참 큰 은혜라고 생각합니다. 라이프오브더칠드런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늘에서 라칠을 축복하시고 앞으로도 부르키나파소와 함께 할 수 있도록 더욱 풍성히 채워주시길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
💙
여러분의 후원 덕분에 오늘도 꾸와꾸왈래 유치원 아이들은 새로운 꿈을 꾸고, 한 걸음씩 자라나고 있습니다. 💛
부르키나파소 꾸와꾸왈래 유치원 교사 인터뷰 전문은 영상으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